편집 : 4.16 수 15:43

건강 피트니스&다이어트 뷰티 all that 푸드 의과학계소식 업다운 뉴스


> 뉴스 > 마법의 性 > 性의학
     
'테스트오스테론 패치' 여성 성욕↑
2007년 08월 28일 (화) 08:31:23 메디컬투데이 mdtoday.iamdoctor.com
남성호르몬인 테스트오스테론 패치가 난소 제거수술후 평균 이하로 성욕이 저하된 일부 여성의 성욕을 높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클리블랜드대학병원 킹스버그 박사팀의 연구결과 그러나 이 같은 효과는 모든 사람에게서 나타나지는 않았으며 이 같은 호르몬 패치가 효과적으로 작동한 일부 사람에서만 나타났다.

성욕 저하로 스트레스를 받거나 부부간 관계에 있어서 장애를 가진 132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6개월간 테스트오스테론 패치를 사용케 한 이번 연구에서 위약을 사용한 68명 여성중 단 31%만이 효과를 본 반면패치를 사용한 64명 여성중 52%가 효과를 본 것으로 나타났다.

'성의학저널'에 발표된 이번 연구결과 테스트오스테론 패치로 효과를 보지 못한 여성들의 경우 한 달간 약 0.5회 정도 만족할 만한 성생활을 한 반면 이 같은 패치로 효과를 본 여성들은 4.4회 이상의 만족한 성생활을 즐긴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테스트오스테론 패치의 효과를 본 여성들은 이 같은 패치 사용전 전혀 성욕을 못 느꼈으나 사용후 종종 성욕을 느꼈으며 사용전에는 성욕 감소로 인한 스트레스를 자주 받았으나 사용후에는 스트레스를 거의 받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에 비해 패치제가 효과를 나타내지 않았던 여성들은 성욕이나 스트레스에 대해 전혀 변화가 없는바 과거처럼 성욕은 여전히 저하됐으며 스트레스는 자주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연구에서 이 같은 패치제가 도움이 됐다고 말한 여성의 85% 이상은 계속 이 같은 패치제를 사용할 것이라고 답한 반면 효과가 없었던 여성들은 90%가 더 이상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답했다.

연구팀은 이 같은 패치제가 일부 여성에게는 효과가 있고 다른 여성에게는 효과가 없는 이유는 분명하지 않지만 효과가 없는 여성의 경우 아마도 성욕 저하가 성생활장애의 문제가 아닐 가능성과 이 같은 여성들이 신체적으로 호르몬에 반응하지 않는 체질일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연구팀은 여성들이 이 같은 패치를 사용할 경우 3달이면 효과가 있을지 없을지 분명하게 나타난다고 말했다.

FDA는 현재 여성에 대한 테스트오스테론 처방을 승인하지 않고 있는 바 연구팀은 그러나 현재 미국내 테스트오스테론 처방의 약 20%는 여성들에게 승인되지 않은 약물이 처방되고 있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이정은 기자 (alice@mdtoday.co.kr)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최근인기기사
변비, 일상 속 습관으로 치료하자
식중독은 봄에 가장 많아...예방요령
결핵 다제내성균 지구촌 엄습, 사망률
긁적긁적…아토피 피부염 예방하려면?
오진으로 폐암4기 오천만원 배상, 오
포경수술 꼭 해야 하나?
고혈압약 복용자는 자몽주스 주의해야
비만한 사람의 나트륨 과다 섭취는 더
너무 많이 뛰면 수명 짧아져
채식만 하면 육식만 하는 것보다 더
심혈관질환 예방은 하루 30분 운동부터
비만...알고 보면 해결하기 쉬운데
오후 간식을 피하려면 점심때 아보카도
헬스클럽 부상방지 요령
2013년 가장 인기를 끈 다이어트는
걷기 운동에서 속도가 중요한 이유
TV 보면서 식사하면 더 뚱뚱해져
전국 봄꽃 개화기와 축제시기
'모델'시켜준다더니... 기획사 사장이
"흡연습관은 아버지 때문이라니까요"
4월에 가볼만한 여행지, 전통공연을 찾
성급한 봄꽃, 절경시기 놓치지 마세요!
진료시 여성 10명 중 1명은 성적 불
회사소개 /기사문의 / 제휴안내 / 광고문의
모든 콘텐츠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C)헬스메디
제호 : 헬스메디 | 등록번호 : 서울아01128 | 등록연월일 : 2010.02.03 | 발행인 겸 편집인 권혜영
주소: 서울특별시 금천구 서부샛길606 A-1702 (가산동, 대성디폴리스지식산업센터)
기사 제보 및 문의 : webmaster@healthmedi.net